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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즈2 치트 코드
심즈 2는 다양한 치트 코드를 지원하여 게임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.
이번 블로그에서는 심즈 2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치트 코드들을 소개합니다.
게임을 할 때 원하는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실험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 치트들을 알아보겠습니다.
치트 코드 입력 방법
심즈 2에서 치트 코드를 입력하려면 먼저 **[Ctrl] + [Shift] + [C]**를 눌러 치트 창을 엽니다. 이후 원하는 치트 코드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적용하면 됩니다.
주요 치트 코드
- kaching
1,000 시몰리온을 추가합니다. - Motherlode
50,000 시몰리온을 추가합니다. - Moveobjects on/off
이동 불가 및 삭제 불가한 사물들을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게 합니다. 단, 일부 사물은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 - Aging on/off
심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. "on"으로 설정하면 노화가 진행되고, "off"로 설정하면 노화가 멈춥니다. - StretchSkeleton (숫자)
심의 키를 조절할 수 있는 치트입니다. 예를 들어, StretchSkeleton 2.0은 심을 두 배 크기로 늘려줍니다. - intProp maxNumOfVisitingSims 8
파티에 초대할 수 있는 손님의 수를 최대 8명으로 늘립니다. - boolProp snapObjectsToGrid true/false
아이템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게 하거나, 그리드에 맞춰 배치하도록 설정합니다. - boolProp constrainFloorElevation true/false
지형의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치트입니다. "false"로 설정하면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. - faceBlendLimits on/off
아이 생성 시 얼굴 만들기의 제한을 없애고 자유롭게 아이의 얼굴을 디자인할 수 있게 합니다. - boolProp testingCheatsEnabled true/false
심즈 2의 모든 기능을 활성화하는 치트입니다. 이를 통해 숨겨진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마을 보기와 영화 관련 치트
- terrainType Desert
마을 지형을 사막으로 변경합니다. - terrainType Temperate
마을 지형을 수풀이 우거진 지형으로 변경합니다. - slowMotion 0-8
심들의 행동 속도를 변경합니다. (0: 정상 속도, 8: 가장 느림) - bloom [r g b x]
영화의 필름에 선명도와 색상 효과를 추가합니다. 이를 통해 다양한 분위기의 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. - vignette [centerX centerY X]
영화에서 초점의 흐림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.
기숙사 관련 치트
- changeLotZoning [residential|community|dorm]
부지의 용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changeLotZoning dorm으로 입력하면 기숙사로 변경됩니다. - boolProp dormSpecificToolsDisabled true/false
기숙사 부지 내에서 건축 및 구입 모드를 가능하게 합니다. - setHighestAllowedLevel [level]
건설할 수 있는 최대 건물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결론
이 외에도 많은 치트 코드들이 존재하며, 이를 활용하면 심즈 2에서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. 게임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기고 싶다면, 위 치트 코드들을 기억해 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해 보세요. 치트 코드를 통해 게임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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